상단여백
HOME 해피플러스
평택시, 주민자치위원... 역량강화 '눈길'주민자치위원들 개념교육에 되돌아 보는 전환점 되길
정장선 평택시장이 주민자치위원들에게 전환점에 대해 교육을 하고 있다. 사진제공/평택시

평택시(시장 정장선)는 지난 2일(금) 남부문화예술회관 소공연장에서 주민자치위원 200여명이 참석한 가운데 역량강화 교육을 실시했다.

 

지방자치분권 및 지방행정체제 개편에 관한 특별법’에 근거, 기존 주민자치위원회를 주민자치회로 전환하는 시범사업이 추진됨에 따라 주민자치회에 대한 개념이해와 공감대 형성을 고취시키기 위한 목적이다.

이 날 강의는 송창석 평택시 정책보좌관의 평택형 주민자치회 추진사항 설명과, 행정안전부 주민자치형 공공서비스 추진단 하경환 과장의 주민자치회 역할 및 추진과정, 타 시․군의 우수사례를 안내하는 내용으로 약 2시간 가량 진행됐다.

교육에 참석한 주민자치위원은 “주민자치회 전환 사업에 대한 이해와 공감대 형성에 많은 도움이 됐고, 주민자치위원이 갖춰야 할 역량과 리더십에 대해 다시 생각해보는 계기가 됐다”고 말했다.

정장선 평택시장은 “2020년 주민자치회 전환 시범사업의 순조로운 진행으로 평택형 주민자치회가 조기에 정착될 수 있도록 많은 관심과 협조를 부탁드린다.”며 보다 주민자치위원들의 역할이 중요함을 강조했다.

한편 시 관계자는 “주민자치회 전환 시범사업을, 지역특성에 맞는 주민자치로 활성화 될 수 있도록 전문적으로 역량강화 교육을 지속적으로 추진할 계획”이라고 알렸다.

 

최영 기자  cy8333@naver.com

<저작권자 © 시사Y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
icon인기기사
기사 댓글 0
전체보기
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.
Back to Top